티스토리 뷰
목차
영화 엽기적인 그녀 등장인물
영화 엽기적인 그녀 등장인물 중 주인공은 배우 차태현이 연기한 견우와 전지현이 연기한 그녀입니다. 견우는 온화한 성격을 가진 평범한 학생으로 다른 사람들하고는 확실히 달라 보이는 특이한 그녀와 소용돌이치는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원래 낯선 사람을 꺼리고 말수가 적었던 그는 그녀를 보는 순간 열정적인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전지현이 연기한 엽기적인 소녀는 외적으로 봤을 땐 청순 그 자체지만 입만 열면 엽기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녀는 대담하고 불의를 못 참으며 성격이 아주 변화무쌍합니다. 잘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절대 사과할 줄 모르는 캐릭터입니다. 그녀의 빠른 재치와 자유분방한 본성으로 사회적 도덕에 도전하고 견우가 평범하고 조용한 인생에서 벗어나도록 만듭니다. 견우의 가족들도 나오는데 견우의 엄마와 이모를 포함한 가족들은 영화 내내 재미있는 모습들과 견우를 믿어주는 모습들을 보여줍니다. 그들과 견우의 관계는 그가 자라는 동안 양육을 함께 했으며 모두들 견우에게 큰 애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랑을 많이 받고 자라서 엽기적인 그녀에게도 아낌없이 사랑을 줍니다. 그 외에 견우와 그녀가 데이트를 하면서 만나는 캐릭터들이 있는데 영화 중간중간 재미있는 요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알고 보면 슬픈 스토리가 있는 데이트 코스이기 때문에 영화를 마지막까지 다 보시는 게 좋습니다.
관전 포인트
엽기적인 그녀를 볼 때 이 부분을 체크하시면 더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관전 포인트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곽재용 감독은 일반적으로 쉽게 볼 수 있는 낭만적인 사랑보다는 주인공들 사이의 역동적이고 변화 가능한 관계들을 그려냅니다. 운명적인 만남과 예상치 못한 번거로움 그리고 진실된 순간들을 통해 관객들은 사랑과 웃음, 엽기 여러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보여줍니다. 러닝타임이 137분으로 2시간이 넘는데도 지루함 없이 보실 수 있습니다. 곽재용 감독의 연출은 이런 역동적인 사랑을 더 활기차례 만들어주고 관객들이 주연 배우뿐만 아니라 조연 배우들이 연기한 캐릭터들에게도 깊게 공감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기발한 유머와 그 안에서 깊어지는 사랑의 마음을 영화 엽기적인 그녀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곽감독은 섬세한 연출 실력으로 재미있는 코미디와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를 오가며 다면적인 시선을 만들어냅니다. 코미디부터 미묘한 캐릭터 중심의 유머까지 영화는 관객들의 외로움과 사랑, 정체성 찾기라는 더 깊은 주제로 탐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곽재용 감독은 2001년 이 영화 개봉 당시 세대 차이와 사회적 시선, 초현대적인 삶의 압박에 대한 주제를 좀 더 편안한 방향으로 표현해 냅니다. 감독은 견우와 그녀의 관점을 통해 한국 사회의 복잡함을 조명하고 관객들 스스로 자신의 삶과 관계를 되돌아보게 합니다.
결말
엽기적인 그녀는 2001년에 개봉된 곽재용 감독의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영화입니다. 이 이야기는 얌전한 의회 학생인 견우와 우연한 사고로 만나게 된 엽기적인 그녀와 사랑에 빠지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두 사람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스펙터클한 연애 과정들을 보여줍니다. 결말은 전지현이 연기한 그녀는 견우를 여기저기 데리고 다니면서 데이트를 하는데 그건 다 과거 죽은 남자친구들과 했던 것들이었습니다. 견우는 그녀의 죽은 옛 애인과 많이 닮았었는데 그 이유는 견우의 고모 아들과 사귀었던 여자가 바로 그녀였던 것입니다. 촌수로 따져보자면 견우 사촌형이 전지현 전 남자 친구이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결국 진짜 서로를 사랑하는 것인지 그녀가 전 남자 친구와 견우가 닮아서 좋아하는 것인지 혼란스러워하다가 결국 이별을 맞이하게 되면서 이 영화는 끝이 납니다. 벌써 23년이 지난 영화인데도 배우 전지현과 차태현의 젊은 시절을 볼 수 있어서인지 2시간이 넘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게 볼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이 영화가 흥행이 되어서 이후에 시즌2로 영화가 한 개 더 나왔습니다. 여자 주인공만 바뀌어서 나왔었고 이후 드라마로도 리메이크되었습니다. 로맨틱 코미디 영화가 보고 싶으신 분들은 한 번 찾아봐도 좋을듯합니다.